google-site-verification=DOu7ZZ9zYCHpzGNhs6kv2o-PV8Ye7diTXFDI18J4thk "세계적 관문공항으로"…부산시·의회, 가덕도신공항 토론회

항공 소식

"세계적 관문공항으로"…부산시·의회, 가덕도신공항 토론회

하늘늘보1 2024. 2. 4. 16:02
반응형
SMALL

출처 : 연합뉴스

 

"세계적 관문공항으로"… 부산시·의회, "…

부산시·의회, 가덕도 신공항 토론회

 

부산시는 부산시의회와 함께 1월 6일 오후 2시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가덕도 신공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9일 '가덕도 신공항 건설사업 기본계획'이 고시된 이후 가덕도 신공항의 경쟁력 강화를 논의하기 위해 지역에서 열리는 첫 번째 전문가 토론회다.

 

김광회 시 경제부시장, 박중묵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항공, 물류, 도시·교통 분야의 지역전문가와 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추진위원 등 시민단체, 학계, 상공계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부산글로벌허브도시를 향한 가덕도 신공항의 미래 비전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글로벌 관문 공항으로서 가덕도 신공항의 경쟁력을 높일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은진 부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글로벌 관문 공항으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가덕도신공항 2단계 조기 확장 방안 등'을 발표한다.

 

김재원 신라대 항공대학장은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 구축과 거점 항공사 육성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광회 시 경제부시장은 "토론회를 계기로 가덕도 신공항 2단계 조기 확장과 세계 50대 메가 허브공항을 구현하기 위한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한다는 데 의의가 크다"라고 말했다.

                                                                 < 출처 : 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반응형
LIST